전문의 상담

무릎 mir 판독 부탁드립니다.. 게시물 보기
제목 Re: 어깨와 팔저림..손바닥저림 통증
작성일 19 - 10 - 07 진료과목 어깨
작성자 서울대정병원

> > > 현재 45세 되었구요...몇년전부터 어깨가 항상 무겁고 양쪽어깨에 돌덩이가 올려져있는 느낌.... > 2년전부터 운동이라도 해야겠다 싶어 요가를 시작했습니다... > 그런데...작년 12월부터 오른쪽 어깨가 왼쪽으로 올리는데..날카로운 통증과 함께 잘 올라가지지 않아.. > 한의원(약3주), 동네정형외과 에서 물리치료와 약처방을 받았는데..호전되지가 않으면서.... > 2월부터는 손바닥까지 저리면서 따끔거리고 전기가 오는것처럼...아려왔습니다....... > 손목 터널증후군 의심이 된다하여 신경과에서 근전도검사를 하였는데...별이상이없었습니다... > 통증의학과에서도 터널증후군 얘기와함께 손바닥에 주사를 2회맞았구요...하지만 그것도 별 소용이ㅠ > 차츰...팔쪽까지 저리고 땅기고 어깨는 어깨대로 낫지를 않아서 어깨 MRI후 충돌증후군이 나와서 (충격파, 도수, 주사...) > 병행하면서 치료를 받아왔지만.. 쉽게 낫지를 않더라구요... > 왼쪽 어깨마저 ..특정동작에 심한 뚝뚝 거리는 소리와 함께..특정동작에서 약간씩 날카로운 느낌... > 팔저림까지..손바닥저림까지...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운 날들이....... > 병원에서는 종합병원을 권유하시고.......시간관계상 다른 재활의학과를 찾아가서.. > 2달정도 주사와 도수치료를 받았습니다... > > > 현재 어느정도 어깨는 올라가지만 양쪽 팔도 당기듯이 아프고 찌릿찟하면서 손바닥까지 찌릿찌릿 전기가 옵니다.. > 다른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....MRI를 찍으면 백퍼센트 목디스크가 나올것이라 하십니다.. > 지금은 약처방과 견인치료를 하고있습니다....이게 맞는 처방인건지 궁금하구요...약과 견인만으로 나을수있는건지.... > 목 엠알은 안찍었는데......저같은경우...정확하게 MRI 를 찍고 그에 따른 시술이 필요한건지...궁금합니다... > 내원을 하게되면 척추를 봐야하는건지....어깨쪽을 봐야하는건지도... > > 사진상 뒷목쪽 두개의 하얀색으로 보이는것이...무엇인건지 그거때문에 팔이 저릴수도 있는건지..... > 바쁘시겠지만, 답변 부탁드리고.....사진 첨부드립니다.. > >

 

네, 상담글 주셔서 감사합니다.

어깨통증과 심한 팔저림으로 극심한 고통 겪고계신 점 위로의 말씀먼저 드립니다.

어깨충돌증후군도 어깨과 팔부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손까지 저린 증상이 주로 불편하신 부분이라면 목디스크 여부도 꼭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 일단 내원하시게 되면 척추원장님과 어깨원장님 진료를 같이 보시는 것이 좋겠고 목디스크 여부에 대한 MRI정밀검사 여부도 진료 후 필요하다면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

지면으로는 정확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시간내셔서 서울대정병원 외래 방문하시도록 말씀드립니다.

X-RAY상 흰점 2개는 통증과 관련없는 병변으로 판단됩니다.

감사합니다. 진료 받으시고 잘 회복하시길 바랍니다.